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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월 5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역대 4위의 속도로 천만 진격 중인 겨울왕국2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2:32

    <겨울 왕국 2>의 진격이 무섭네요. 아직 확실한 겨울도 오지 않았는데 이렇게 모든 영화를 얼려버렸어요. 전통적인 비수기였던 하나하나를 견인했지만 지난해 보헤미안 랩소디와 완벽한 타인의 쌍끌이 흥행보다 올해 하나하나가 더 큰 시장이 됐습니다. 그러면 지난 주 스토리 국내 차트를 보세요. ​.전주 주 이야기의 관객:4,45하나, 766명/객석률 44.3Percent*금주 주 이야기의 관객:3,340, 하나 24명/객석률 34.5Percent*자료 출처: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의 추정치 기준.좌석 점유율은 주요 한 0위권 영화를 중심으로 재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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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주 스토리웅<겨울 왕국 2>가 여전히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개봉 한주 대비 32퍼.세인트의 하락률을 기록, 258만명을 추가 동원, 누적 관객은 858만명에 이르고 있군요. 이쯤에서 추이를 비교하면 ​*상영 2주째 동양 1역대 1위 기록:2위<명량>110만*상영 2주째 1도 1역대 4위의 기록:1위<극한 직업>105만*상영 2주째 주 스토리 관람객 역대 2위 기록:1위<명량>282만*상영 2주째 주 이야기의 누적 역대 4위:1위<어벤져스:엔드 게이요>1095만 ​ 현재까지<겨울 왕국 2>의 페이스는 역대 4위에 맞먹는 수준입니다. 히라 1에는 다소 집객은 약하지만 주로 이야기엔 확실히 강력하게 고런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본인 2주째 주 이야기의 성적이 역대 2위가 대단합니다. 다른 작품들의 경우 공휴일이 본인 연휴에 돌입해 얻은 성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어벤져스:엔도지요>>도 이긴 2주째의 성적이라 신드롬급은 확실할지도. 현재는 1000만을 넘어 어느 정도까지 나가느냐가 관건입니다. 귀취가 이러니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성적은 가볍게 넘길지도 모르겠네요. 1천만 돌파의 소식은 이번 스토리의 근처에 들린다고 예상됩니다. <신이시여, 함께>와 <어벤져스> 시리즈에 이은 세 번째 시리즈 천만 영화가 등장하는군요. 그리고 27번째의 천 만 영화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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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주 신작들의 반응은 대체로 좋지 않았는데요. 기대를 모았던 이영 유아 배우의 영화 복귀작인<나를 찾아 달>가 2위입니다. 그러나 드러난 성적은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하다. 주말 30만명은 채 동원하지 못하고 누적 관객은 46만명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통상 하나발죠크잉 한국 상업 영화의 손익 분기점은 하나 70만명 정도는 긴 그에은챠나데 현재의 추이에는 하나 00만명을 넘기 힘들 것으로 보이고, 이어 관객의 반응도 했다 별로 만족 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60~70만명에 그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좌석 점유율도 평범한 편이에요. <블랙머니> 후력도 좋았던 분이라 상대 비교를 해서 그런지 힘을 주지도 못했죠. 결국 외화와 동일이라는 제목의 한국 영화가 실패합니다라는 징크스를 깨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내가 다 미안함이 부끄럽습니다)빨리 5위권 밖으로 하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기와 소재는 인상적이었지만 결국 영화는 재미있게 말해야 한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해 주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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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랙머니>의 저력은 장난이 아닙니다. 2주째는 어쩔 수 없이 하락할 수밖에 없는 운명이었지만, 신작이 몰렸던 지난주에도 30퍼센트 대의 하락률을 유지하고 3위를 기록하 슴니다. 경쟁작인<나 룰챠쯔아쥬오>의 경우 장르 나의 관객층이 겹쳐작품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세를 보이면서 220만명을 넘어섰 슴니다. 좌석 점유율이 모드 2위인 데<겨울 왕국 2>에도 크게 뒤지지 않는 수준이로군요. 결미 '신의 한 수'의 성적까지 뛰어넘어 알찬 성공을 거두겠습니다. 올해 잘 안된 조진웅 배우는 여기서 많이 만회하고 가는군요. 그리고 신생 배급사 에이스 업체는 3연타로 작품에 성공하고 업계에선 보기 힘든 성공률을 선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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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작 외화<자유형>이 4위로 데뷔하 슴니다. 여름 시즌에서 공개되였지만 11월 이야기에 개봉되는 고난을 겪었지만 그래도 순위 자체는 만족 슴니다. 그 다소리 늦게 공개인 점을 감안하면 10만명을 넘어섰고, 일정한 선전했다고 봐야 겟슴니다. 관객 반응도 대체로 오락영화로 허가받은 귀추입니다. 다만 경쟁작에 대비해서는 승리했지만 이번 주 개봉되는 외화가 많고 강력한 관계로 스크린이 빠르게 축소될 것으로 보인다. 좌석 점유율이 높은 것은 아니니까요. 최종 관객 수가 20만명을 넘기가 쉽지 않고 보이 다닌다. 시즌만 더 좋았어도 이보다는 더 잘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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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랑스에서 걸었던 자네 온 판타지 로맨스<로브 엣>이 5위임. 사실, 이렇다 할 배우가 없는 작품인데, 장르와의 소재만으로 밀어붙여서 5만명 이상을 동원했다고 하는 것은 꽤 나쁘지 않아. 좋은 성적으로 있어야 한다. 게다가' 불쾌하다'에서 한명 개봉 작품이어서 한정적인 면도 있었음에도 불구하고'성공'의 성과를 거둔 셈입니다""약혼 이야기의 대한민국의 관객들은 시간을 재미 있게 다룬 작품을 아주 좋지 않고 선호한다는 것을 새삼 실감합니다. 그래서 시즌에 맞는 로맨스 영화였기 때문에 스토리다. 과연 일 0만명을 돌파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라스트 크리스마스> 같은 영화에 관객을 모두 빼앗기면 쉽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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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위는<허슬러>입니다. 북미 1억달러를 넘어선 작품의 위용은 흔적도 없이 순위와 성적 모두 비참한 결과만을 남겼네요. 누적 관객 1만 5천명입니다. 제니퍼 로페즈만으로는 힘들었고, 실화 소재로 흘러가기도 부족했군요. 결국 북미영화처럼 보여요. 사실 여성연대를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공감대를 얻기엔 애매한 면도 있으니까요. <크롤>에 밀려 사실상 승부가 갈린 것 같네요. 이런 중급 규모의 할리우드 영화가 선전하지 않으면 시장은 메이저 스튜디오 위주로 왜곡되기 쉽지만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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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개 4주째의<신의 한장:귀수 편>이 급속히 하락할 것이다. 고작 <블랙머니>보다 일주일 일찍 개봉했는데 체감은 더 기뻐서 개봉한 것 같아요. 누적 관객은 2개 만명입니다. 나뭇결이 이야기, 이번 주에 사회 종영할 것으로 예상되고 220만명을 넘지 않고, 손익 분기 역시한 도달하지 않았군요. 그런데 좌석 점유율이 상당히 나빠서 상승해서 실수요보다 빨리 공급이 줄어든 측면이 있습니다. 공개 3주째는 좌석 점유율이 낮은 정부는 아무것도 당연한 축소했지만 프지 않고 나중에 관객들이 다소 집중하는 전세가 연출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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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2년생 김지영>이 8위로 내려왔네요. 현재 뚜렷이 하락하고 있다. 70Percent이상 하락하면서 이 작품 또 사실상 이번 주 중에 거의 다 막판에 전망 이다니다. 370만명에 도달 못하고 360만명대 후반을 기록하게 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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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정 영화<윤희에>은 지난 6위부터 9위로 하락했습니다. 그렇게 본인 외의 작품과 달리 개봉 규모도 조금만, 대부분의 일오봉은 관중 수는 거의 많이 시초로 유지하고 있어 만명을 돌파, 하나 0만명 돌파가 거의 많은 확실합니다. 이 작품도 팬덤이 조금씩 생겨난 게 있는 것 같아요. 정확히 올해는 여자가 주인공인 영화가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요. 특히 본인국만의 독립영화계에서는 이야기죠. 배경이 겨울이라 서서히 영화와 어울리는 시즌이 다가오고, 당분간은 더 장기 상영을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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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 하나 0위는 넷플릭스의<결혼 이야기>이다 이다. 지난주 <엑스맨>에 이은 연속 개봉입니다. 성적은 <엑스맨>에 비해 저조합니다. 좌석 점유율도 하위권에 머물면서 줄거리였죠. 압도적인 영화평에 비해서 성적이 저조하다고 합니다. <앨리시맨>은 나쁘지 않은 성과를 거두고 있지만 스토리군요. 노아 바움백은 <프랜시스 허> 다음 번 <위아영>이 아쉬운 성적을 기록했는데, 탄탄한 이야기꾼답게 이번에도 훌륭한 영화를 만들어 냈지만 국내 성적은 <프랜시스 허>에 못 미치는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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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주 신작도 안심할 수 없어요. <겨울 왕국 2>에 대항한 영화가 맥없이 와르르 무이다 자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번 주 개봉되는 영화의 면면은 더 강력합니다. 하지만 한 살 위의 주인이 바뀐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특히 디즈니로서는 '포드 v 페라리'를 출시하는 입장에서는 조금 걱정스러운 면도 있죠. <겨울 왕국 2>은 이미 본 궤도에 진입하고 목표에 근접한 성적을 기록 중이니까 안심했지만<포드 v페라리>가<겨울 왕국 2>열기에 묻히면 곤란하기 때문입니다. 우선 다양한 상영 포맷을 앞세워 개봉작 중 가장 파워풀한 선전을 자랑하지만 예매량은 좀처럼 오르지 않네요. 본격적인 기스트리 고사기간에 들어가는 것도 심리에 걸립니다. 장르에 있어 캐스팅으로 보아서는<나이 부스 아웃>과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하며 전체 시장에서는<겨울 왕국 2>와< 들키지 않는 그녀 같은 전 연령층 겨냥 영화와 경쟁하는 셈이다. 카레이싱 영화라는 것은 어느 정도의 한계를 가진 소재였기 때문에 과연 빛을 낼 수 있을지 걱정되는 심리도 있습니다. * 비ビュー알바의 "포드v페라리"후기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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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주 신작 중 첫 상업 대한민국 영화인 <감쪽같이 그녀>입니다. 손녀와 할머니의 이 말을 다루다 보니 비슷한 소재의 영화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1편 현재 상영 중인 대한민국 영화의 경우 장기 상영으로 실로 대부분의 상영 막바지에 있거나 기대 이하의 반응으로 상당히 위축될 것으로 보이며, 1편 대한민국 영화라는 입장만 놓고 보면 기회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외화 초색의 시장에서 과연 어느 정도 눈에 。까 하는 걱정도 있네요. 게다가 나쁘지 않아 현재 외화가 모두 웰메이드이기 때문에 중장년층과 여성 관객을 잡지 못하면 기대 이하의 성적을 낼 가능성도 농후해 보입니다. 탄탄하고 믿음직한 배우가 포진하고 있지만 사실 티켓 파워가 있다고는 말하기 어렵고 여러모로 초반 경쟁이 쉽지 않을 것 같아요. * 비ビュー알바의 "맛있는 그녀"의 리뷰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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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편은<순진하네 아웃>이다. 멀티캐스팅에다 추리물이라 관심을 끌고 있는 작품이죠. 북미에서의 성적도 발군이지요. 근래 보기 드문 즐거움을 주는 작품이기도 했습니다. 이번 주 모두 함께 상영되는 영화가 모두 메이저 스튜디오의 작품인 것은 상황이 어려워지는 점입니다. 어쨌든 물량으로는 밀릴 수밖에 없으니까요. 그래도 <라스트 크리스마스>와는 비슷한 규모로 <굿라이어>보다는 큰 작품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포드 v 페라리>를 얼마나 따라갈 수 있는지, 입소문을 타고 장기간 상영할 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아마 이번 주의 라인 업이 여러 장르에 역대급과 풍부한 주간 중 1가지가 아닌가 생각합니다만, 무슨 영화를 제1개 먼저 보는지 감정하는 것이 좋겠네요. 그에 따라 순위가 결정될 수도 있으니까요. * 비ビュー알바의 "나이브스아웃"후기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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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워킹 타이틀로 재공명하는 겨울 시즌 영화 '라스트 크리스마스'입니다. 조지 마이클의 아름다운 음악이 영화를 통해 가득 채워져 있어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소재의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달콤한 영화가 아니라서 좀 감안해서 봐야할 것 같네요. 개봉은<어바웃 타요>>과 같은 하나 2월 1주입니다. 가장 적합한 시즌 무비라는 게 이 영화의 가장 큰 장점이 될 것 같은데 관객들의 반응이 궁금하군요. 외화가 너무 많아 여성 관객의 절대적인 지지가 없으면 살아남기 힘들지도 모르겠네요. 개봉 전 시사도 아직은 거의 없어 보이네요. * 비ビュー알바의 "라스트 크리스마스"리뷰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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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에는 워이더자에서 재공격을 펼칠 굿라이어다. 워이다자 영화 중에서는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의 영화입니다. 헬렌 미렌이나 이언 매커런 같은 경력이 많은 영국 배우가 등장하는 스릴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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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밖에 5편의 영화가 더 공개된다. 가장 먼저 2개의 대한민국 영화가 있습니다. 김인권, 서태화 주연의 "아직도 사랑하십니까"는 성인용 영화이고, "너의 여자 친구"는 가벼운 데이트족을 타겟으로 하는 작품입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의 대한민국 영화인데 이렇게 상영하게 됐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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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예술영화계의 블록버스터라고 할 수 있는 코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인 파비앙느에 관한 거짓없이가 개봉돼서인지 다른 작품들은 전체적으로 피해간 느낌이다. 과연 기존 작품처럼 1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8년 만에 재개되는<블랙 스완>과 이태원에서 미군을 상대로 장사를 해온 3명의 여성의 기예를 다룬<이태원>는 다큐멘터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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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 0년 전에는<석양>시리즈의 속편<뉴 문>이 개봉해서 하나 정도에 올랐습니다. 국내에서는 2화에서 흥행에 성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상하게 욕을 먹어도 일정한 성적을 이어갔습니다. 반면 차승원 송윤아 배우의 주연의<비밀>은 그에게 절반에도 못 미치는 저조한 성적으로 2위 데뷔에 만족해야 했어요. 그래서 '에반게리온:파'가 공개가 됐더라고요. 아직 정확한 신작 개봉일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여러 가지 화제를 모으고 있는 중이라 국내 개봉이 성공할지 걱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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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년 전은 롤랜드 에머리히 제작의 SF영화<13층>가 개봉했어요? 10년 차트에서도 그의 이름이 있는 것을 보면 11월과 뭔가 있을 것 같아요. 어쩌면<미드웨이>도 국내에서는 11월에 공개해야 하는 것은 아닌가 하네요. 비교적 소규모로 공개된 기네스 펠트로 주연의 "졸업"은, 많은 분들이 정말로 거의 기억하지 못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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